경기도,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평생교육

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

경기도,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 첨부파일 : 0622경기도,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hwp (224.0K) - 다운로드

본문

경기도, 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22일 첫 기념식 개최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공동체 구축 다짐

공모전 시상식 및 영화 복지식당상영학대 멈추GO, 인권 지키GO, 경기도는GO” 결의

 

 경기도는 22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622) 지정 이후 경기도에서 처음 열린 행사다. 행사에는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도민들이 참석해 장애인 인권 침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학대 없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ONE하는 밴드의 축하 연주로 시작했다. 이어 장애인학대 예방 메시지를 담은 숏폼 공모전과 초등학생 대상 글·그림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선포식에서 학대 멈추GO, 인권 지키GO, 경기도는 웃GO’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장애인학대 예방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모았다.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현실적인 인권 문제를 다룬 영화 복지식당을 상영했다. 참석자들은 영화를 함께 관람하며 장애인 인식 개선과 학대 예방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금철완 경기도 복지국장은 장애인학대 예방은 특정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주변의 작은 징후에 귀 기울이는 도민들의 관심이 모일 때 가능하다경기도는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학대 사각지대를 촘촘히 살피고, 장애인이 안전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학대 예방의날.jpg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4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